노무사가 알려주는 '절대 지원하면 안되는 채용공고 Best 4"

2022. 2. 15. 18:29이슈

반응형

인터넷상에서 절대 피해야 할 채용공고라는 게시글이 공유되고 있다. 실제 노무사가 출연한 영상에서 설명한 내용이데 총 4가지가 나뉜다.

 

1. 추상적인 지원 자격만 써있는곳

영어 능통, 엑셀 능통 등 뭐든지 '능통'하기면 하면 된다는 회사. 회사가 원하는 정확한 인재상이 잡혀 있지 않고, 조직 문화 자체도 없을 가능성이 크다.

 

인재상과 조직문화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을 수록 회사 인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 곳이다. 어딘가 추상적인 채용공고는 무조건 피하자.

 

 

2. '가족 같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 곳

가족 같은 분위기 = 야근 수당 없음, 회사에 가족과 보낼 시간도 바쳐야 함, 체계 없음, 시스템 없음 등.

 

이보다 더 위험한 말이 없다. 회사는 가족 같을 필요가 없다. 절대 속아서 지원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3. '인센티브'를 지나치게 강조한 회사

인센티브만 강조된 회사의 경우 기본급이 터무니 없게 적을 확률이 높다. "기본급은 적지만 일한만큼 보상이 따른다"라는 말에 혹해서 출근했다가 옥장판 판매 등 듣도 보도 못했던 업무가 맡겨질 수 있다.

 

지원 혹은 출근 확정 전 명확한 연봉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4. 평균 임금보다 터무니 없이 많이 준다는 곳

적게 일하고 많이 주는 회사는 없는게 사회의 진리. 높은 연봉은 곧 엄청난 업무량을 의미할 수 있다.

 

막상 다니고 보면 근무시간이 많아서 시급을 계산해봤을 때 최저임금보다 낮을 수 있다.

 

임금이 높을 경우 그만큼의 워라벨이 지켜질 수 있는 곳인지 회사의 평한을 조회해봐야 한다.

 

출처: 비더위더, 스튜디오V

반응형